[사회공헌 활동]IBK기업은행, 문화소외계층 초청 ‘모두다 가족콘서트’ 개최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05-29 17:08:34
다문화·차상위·장애인가정 600여명 초청… 음악으로 하나된 감동의 무대
팝페라·아카펠라·퓨전국악 등 다채로운 공연… 6월엔 ‘스쿨콘서트’도 예정
지난 28일 서울 강남 건설회관 CG아트홀에서 열린 ‘IBK 모두다 가족콘서트’ 현장 사진[출처=IBK기업은행]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28일 서울 강남 건설회관 CG아트홀에서 ‘IBK 모두다 가족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다문화 가족, 차상위계층, 장애인 자녀를 둔 가정 등 600여 명의 문화소외계층을 초청해, 음악을 통해 따뜻한 교감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무대에는 팝페라 그룹 ‘라포엠’, 아카펠라 그룹 ‘엑시트’, 퓨전국악 그룹 ‘그라나다’, 퍼포먼스 밴드 ‘붐비트’ 등 다양한 장르의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관객들과 감동을 나눴다. 클래식, 가요, 팝, 애니메이션 OST 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무대는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공연에 초청된 베트남 출신 근로자는 “가족과 함께 수준 높은 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 매우 행복했다”며,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줘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며 유대감을 느끼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업은행은 오는 6월부터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를 통해 다문화 초등학생과 함께하는 음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첫 공연은 다문화 학생 비율이 50%가 넘는 경기 동두천 보산초등학교에서 시작해, 경기·충북·부산 지역의 다문화 밀집 초등학교를 순회하며 총 5회 진행될 계획이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