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보험, 가족 간병비 부담 덜어주고 노후 생활 지원
-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04-07 17:22:32
간병비 보장 강화한 ‘무배당 MG 365일 가족든든 간병공제’ 출시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MG새마을금고보험은 간병에 소요되는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간병인 보장특화 상품인 ‘무배당 MG 365일 가족든든 간병공제’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 |
▲[출처=MG새마을금고] |
이번 상품은 기존 간병비 보장에 비해 대폭 강화된 보장 내용을 특징으로 한다. 특히, 기존의 180일 간병비 보장을 넘어서, 요양병원, 정신병원, 한방병원 등에서 181일 이후에도 사용 일수에 대해 추가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신규 담보가 탑재됐다.
또한, 체증형 간병비 보장은 장기적인 간병비 상승에 대비하는데 적합하며, 계약일부터 20년 후 보장이 2배로 증가하거나, 5년마다 가입 시점의 지급 금액이 10%씩 정액 체증되는 형태로 선택이 가능하다.
상품은 일반고지형과 간편고지형으로 구분되어 출시되어, 일반 가입자는 물론 유병자 고객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가입 가능 연령은 만 15세부터 최대 80세까지이며, 공제 기간은 20년, 30년, 80세, 90세, 100세 만기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회원들의 가족 간병비 부담을 덜어주고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MG새마을금고보험은 회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며, 상부상조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회원의 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무배당 MG 365일 가족든든 간병공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새마을금고 공제 홈페이지와 MG새마을금고보험 앱, 가까운 새마을금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