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과 상생 실천]한전KDN, 새 정부 정책 이해와 감사 역할 강화 위한 워크숍 개최
-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08-07 17:24:34
감사인의 책임 재정립과 실천 의지 다짐… 공정·상생 실천 강조
정책 기반 감사역량 강화 통해 지속 가능한 기관 혁신 도모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한전KDN 감사실은 7일 나주 본사에서 ‘새 정부 정책에 대한 이해와 감사 대응 전략 공유 및 실천’을 다짐하는 감사인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책 기반 감사역량 강화 통해 지속 가능한 기관 혁신 도모
![]() |
▲새 정부 정책 이해와 감사 대응 전략 공유 워크숍 참여 감사역들(김문호 상임감사, 앞줄 왼쪽 4번째)[출처=한전KDN] |
이번 워크숍은 김문호 한전KDN 상임감사의 주도 아래 진행되었으며, 새 정부 국정과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공공기관 감사조직이 지녀야 할 책임과 역할을 재정립하고, 감사인으로서 공정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자리였다.
행사는 ▶새 정부 정책 방향에 부합하는 감사인의 자세와 책임 주제 강연 ▶정부 정책과 연계된 감사 실무 대응 전략 공유 ▶각 소관 부서별 세부 실천 방안 발표 등의 순서로 구성되었으며, 실효성 있는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실천적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새 정부 정책, 함께 공감하고 실천하자’는 구호 아래 열린 실천 다짐 대회를 통해 감사인들의 강한 결의와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후 도시락 오찬을 겸한 자유로운 의견 교환을 통해 행사 취지에 대한 성찰과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김문호 상임감사는 “공공기관의 감사는 국정 방향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실천 속에서 비로소 그 가치를 발휘할 수 있다”며 “감사실은 회사 경영의 동반자이자 책임 있는 감시자로서 공정과 상생을 실천하는 공기업의 지남철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전KDN 감사실은 앞으로도 정책 기반 감사역량 강화를 통해 공공성과 투명성을 갖춘 책임감 있는 감사 활동을 이어나가며, 기관의 지속가능한 혁신과 국민 신뢰 제고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