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2025년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개최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03-31 17:34:47
6개 부문 수상… 전국 133개 새마을금고 선정
“포용금융으로 지역과 상생 발전”
[출처=새마을금고중앙회]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지난 26일 광주전남지역본부를 시작으로 전국 13개 지역에서 ‘2025년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새마을금고 중 지난해 우수한 경영 실적을 거둔 금고를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로, 한 해 동안 건전경영에 힘쓴 임직원의 사기를 높이고, 우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새마을금고의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영평가의 수상부문은  ‘경영우수부문, 혁신경영부문, 조직문화부문, 상생발전부문, 뉴스타트부문, 경영합리화부문’ 등 6개 분야로 이루어 졌으며, 

 전국에서 ▶경영평가대상 13개 새마을금고, ▶경영우수부문 최우수 13개 새마을금고, 우수 52개 새마을금고, ▶혁신경영부문 최우수 13개 새마을금고, 우수 26개 새마을금고, ▶조직문화부문 우수 13개 새마을금고, ▶상생발전부문 공로 13개 새마을금고 ▶경영합리화부문 우수 3개 새마을금고가 선정됐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이번 시상식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건전한 경영성과를 달성한 새마을금고의 노고를 격려하고, 미래 도약을 다짐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회원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초심을 되새기고, 포용금융을 통해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새마을금고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이번 시상식을 통해 전국 새마을금고 간 모범 사례를 공유하고, 지속적인 금융 혁신과 지역사회 상생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